스케치업

23.10.23스케치업 렌더링방법

ITS 2023. 10. 23. 17:38

 

 

 

툴바에서 위메뉴 선택하면
상단 툴바가 생김
각형태에 맞게끔 조명 삽입 삽입방법 물체선택후 조명 클릭하면 됨

눌러서 조명 설치 맨 오른쪽 매쉬라이트는 물체선택후 클릭하면 물체에 삽입됨

조명이 잘 삽입되었는지는 렌더링에서 확인 렌더링하는법 맨왼쪽 셋팅에들어감
1.물질선택 맥스에서 브이레이 머트리올과 개념이 비슷함
하단바에 크리에이트어셋 클릭 후 머트리올 > 제너릭 선택하면 물체의 물질을 선택할수있음
2. 라이트 : 내가만든 라이트들이 다 이곳에 들어가있음
옆에 숫자는 조명 값임 조명 한개를 클릭후 루미너스 파워 로 설정해주고 조명값 및 색깔을 지정해준다 랜더링에서만 확인가능 어둡게나올시 값을 비약적으로 많이올려봐야함 >1백만~이상
중간 메쉬라이트 온오프버튼으로 끄고킬수있다

 

3. 카메라

다른건 필요없이 익스포졀 벨류 값으로 조정한다 어둡고 밝게나올시 조절하면됨

4.는 랜더링이다

대략 벽천정을 만들어 그안에 간접조명식으로 집어넣어보았다
선라이트 끄는법
선라이트 켰을때

 

장점: 밝은 빛 덕분에 자연스러운 느낌 연출가능 따사로운 느낌이 듦
단점: 선라이트의 빛의값이 너무 강하기떄문에 기본조명들이 죽음
선라이트를 사용할떄는 오전 오후 의 집전체 환경을볼떄 좋다고생각함
선라이트를끄고볼때는 저녁시간대의 집의 감성등을 표현하기 적합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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