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x

23.08.10 3d max 작업물

ITS 2023. 8. 10. 17:52

 

 

 

 

 

 

 

드디어 3d max 를 처음 배워봤다

 

그전까지의 프로그램들보다 훨씬어렵다고 한다

 

일단 실행하기전에 설정해야할것들이 많았다

 

먼저 오늘배운 재질설정 및 조명을 알아보았다

 

위는 3d max 처음시작화면이다 TOP뷰 front뷰 left뷰 perspective 까지 총 4개의뷰로 구성되어있다
먼저 캐드에서 작업한 작업물을가져온다 방법은 동일하게 파일에서 임포트해준다
이런식으로뜨지만 그냥 ok눌러준다
이렇게 총4개의 파일을 열어주었다 캐드에서 저장할떄 다리랑 상판등 따로따로 저장해주어야한다
그렇게 가져오면 이런모양이 뜬다
상단바에 Meterial Editor 를열어준다
그러면 이런식으로뜨는데 먼저 이름을지워주고
이부분에들어가 Vray탭에서 Vray.mtl로 변경해준다 위에 동그란구마다 재질을 따로 설정할수있는데 드래그해서 다른곳으로옮기면 드래그당한물체성질과 똑같이 바뀐다
위처럼 색 반사 굴절을 설정해야한다 반사 굴절모두 검은색일때 선택된 구체는 광택도 투명도도 없는 물질로바뀐다 하지만 하얗게 변경해준다면
광이나게 바뀌었고 그 밑에 굴절까지 하얀색으로바꿔주면
유리구술처럼 투명해졌다

재질변경은 위처럼 진행하면된다

다음은 조명이다

위에 전구를 클릭하여 브이레이로 바꿔준다
다음 오른쪽 바에 브이레이라이트 클릭후 드래그해주면 왼쪽상단같이 박스가생긴다
위 무브버튼을 클릭
프론트뷰에서 이렇게 조명을 대충위로 이동해준다
등 자리를 옮겨 왼쪽상단 로테이트를 클릭후 빨간부분에 드래그를해주면 조명이 비치는각을 설정할수있다
그리고 중요한거 조명 만들고 바로 상단에 modify에 들어가 유닛을 (lm)으로 변경하고멀티플러 수치를 2000으로변경시킨다
그렇게 저위에 랜더링버튼을눌러주면
희미하지만 책상의 형태가보인다 지금 저렇게 어둡게보이는이유는 카메라의렌즈 및 주변이 깜깜해서 그렇다고한다. 빛이 반사가안돼서 그런거라고 하신다

 

 

이렇게 물체 재질설정 및 조명설정하는법을 배워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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